우마무스메에 묻힌 소울워커 근황
출처 | https://arca.live/b/soulworkers/578198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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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임은 답이없다
진짜이제 멸망의각인듯
https://game.naver.com/lounge/soulworker/board/4
공홈으로 쓰는 라운지 분위기 보셔도 어느정도 파악되실껍니다..
추가적으로 세부설명을 하자면
올해 2월 스팀이전을 한다고 인터뷰를 합니다
윤성준 사장의 인터뷰 내용만 보시면 NFT예기를 많이 합니다
여기서 썌하긴 했는데 일단 업데이트 양이 많다니까 개선한다니까 사람들은 믿고 기다렷습니다
그다음에 업데이트되고보니 뭐...평소에 마을하나 추가되고 스토리 진행하고 메이즈 몇개 추가되고
기존이란 다른방식의 맵추가라 사실상 맵/보스자체는 원래 예전에 스토리 추가할떄보다는 양이 훨씬 적었습니다
[기존 스토리 업데이트될떄 방식]
-기존 입장구획 맵 최소4개 각 입장구획별로 4개의 메이즈(입장가능한 플레이 구역이라고 보시면될듯)로 최소 16개의 맵이 나오고
-한달뒤에 레이드 맵 하나
-재화 파밍용 반복맵(데이드림)
※이 데이드림이라는게 뇌절을 너무 심하게 해대서 고만좀 나오라고 해서 시즌1 마지막 레이드 이후에는 안나왓습니다
[시즌2 스토리 업데이트 방식]
-입장구획 맵 3개
-스토리 진행 메이즈 6~8개(보스없음)
-보스 2개체
-재화파밍용 반복맵 3개(레이드재료랑은 다름)
※습격의들판이=티끌파밍(기존 일반메이즈 파밍을 대체)
※풍요의화원=제니파밍(기존 데이드림을 대체)
※고독의고원=신규펫장비 아티펙트 파밍용
이걸로는 어림도없고 거의 캐쉬질위주인데 무과금용입니다
이게 너무 기약없어서 5월쯤에 펫 파견보내서 파밍하느걸로 바꿉니다
https://namu.wiki/w/%EC%86%8C%EC%9A%B8%EC%9B%8C%EC%BB%A4/%EB%A9%94%EC%9D%B4%EC%A6%88/%EC%8B%9C%EC%A6%8C2/%EC%9D%BC%EB%B0%98%20%EB%A9%94%EC%9D%B4%EC%A6%88
세부내용은 여기보셔도 될겁니다
올해 3월 스팀 이전을 하고 나온게 오히려 더 알팍한 상황이엿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진행방식을 바꿧다랑 사실상 의미없는 메이즈들이라 오히려 환영하는 분위기엿습니다 굳이 가지도않는거
기존방식떄문에 어거지로 만드는식이라 나쁜건 아니엿죠
그렇게 한달뒤에 장비파밍용 레이드가 나옵니다
[트레디지페어리]
스토리는 뭐 그냥그랫고...
과금요소만 매달 추가하는데다가 새로나온 모바일은 퀄리티는 엄청나게 심각한 수준에
옛날에 유행한 오토배틀러/캔디팡 그리고 당연히 망했죠
사람들이 제발좀 본게임에 신경쓰라고 하는데 회사가 NFT로 각을잡았는지 NFT인원만 계속 모집합니다
그이후에는 쌓이고 쌓인 문제점은 많은일이있지만 아래 글을 보시면 어느정도 요약이 됩니다..
https://arca.live/b/soulworkers/57643158
그렇게 동접이 스팀오픈햇을때 대비 약 90%감소합니다..
아카라이브유저가 만든 원숭이만화 이거만 보셔도 대략적인걸 알수잇습니다
출처:https://arca.live/b/soulworkers/57819832
이 모든일이 스팀 이전하고 6개월동안 일어난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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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고ㅜㅜ 그래도 한때 스텔라 옷도 사주고 열심히 한 겜인데 왜 그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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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영을 해도 운영이 좋지 않구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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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영을 한 이유가 그 NFT때문이엿던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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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때문인 것도 있겠지만, 퍼블리싱을 하면 퍼블리셔한테 수익을 때주어야 한다는 문제도 있고 여러 이유가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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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회사가 게임을 포기하고 NFT로 선회하면...
거기에 게임이 인기가 있어야 NFT도 먹힐텐데 (먹힌다고 가정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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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저거 우는거 왜케 가슴아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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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라버전도 드릴께요
세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