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22.07.04 17:21
솔직히 올린 개인만 ㅈ되는게 맞는게
조회 수 522 추천 수 3 댓글 9
난 왜 유저가 올린 컨텐츠에 운영자가 책임을 져야 하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느끼는 사람임. 실제로 미국은 그냥 유저가 책임지고 운영자는 면책되는 구조인걸로 암.
그냥 개인만 ㅈ되고 운영자는 멀쩡한 쪽으로 가는게 맞음.
- ?
-
편의점이랑 비슷한 케이스네요
-
외국 사이트들이 성인입니까? 예/아니오 로 처리하는 것도 니가 책임지는거다 하는 쪽 맞지?
-
그런 것도 있고 거기는 우리같은 성인인증 시스템이 없음. 근데 기발놈들은 그런 것도 모르고 성인인증 없다고 욕함.
-
?
애초에 19금 관련으로 고소가 된다고 운영자가 막아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운영자가 문제되는 게시물, 이미지를 파악하고 삭제하거나 필요할 경우 수사 협조 해주면 운영자의 책임은 다 한거 아니야?
사업자든 법인 사업자든 결국 뭐를 올리던 간에 사용자 개인이 책임져야 할 건 변하지 않을텐데… -
이게 맞다고 봄.
-
그리고 운영자가 책임이 있든 말든 간에 올린 개인이 제일 책임이 큼.
-
?
그래서 내가 선 넘었다 싶으면
“이 정도가 뭐가 어때서?!”
라고 하면서 문제된다 싶으면 제깍제깍 지우고 있음 -
예/아니오가 서양에선 사용자 책임을 지는 수단으로 판가름되는데 반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예/아니오가 성인 인증 받을 필요없다고 생각하니...
-
예 아니오는 일본쪽이 많고 서양은 단순 생년월일 입력임. 근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주작하지 이 입력값을. 서양애들도 허위입력하는 애들 많지만. 그리고 귀찮다고 그 입력까지 패스하는 기능까지 나옴. 물론 생년월일은 개틀딱으로 하고.
운영자가 문제되는 게시물, 이미지를 파악하고 삭제하거나 필요할 경우 수사 협조 해주면 운영자의 책임은 다 한거 아니야?
사업자든 법인 사업자든 결국 뭐를 올리던 간에 사용자 개인이 책임져야 할 건 변하지 않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