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오리진 2023.02.14 패치노트 및 정기점검 안내
출처 | https://cafe.naver.com/lastorigin/10760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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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afe.naver.com/lastorigin/1076095
안녕하세요. GM아이샤입니다.
2023.02.14 정기점검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일시 : 2023년 2월 14일 09:00 ~ 13:00
- 점검시간은 작업 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4일 업데이트는 각 스토어의 클라이언트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내용 : 패치노트 내용 적용
[점검 보상]
모든 자원 X 5,000개
보상 수령 기간 : 2월 15일 까지
02월 14일 패치 노트
[스쿼드 프리셋 수정 안내]
* 편성 화면의 UI가 변경됩니다.
- 편성 화면에서 다른 스쿼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원복됩니다.
- 편성 화면에서 스쿼드에 배치된 전투원들의 종류와 역할군 등의 세부 정보 표시가 사라집니다.
* 스쿼드 목록 슬롯과 프리셋 목록 슬롯에 표시되는 구성이 동일해집니다.
- 스쿼드 목록 슬롯에서 현재 진행 중인 자원 탐사 활동에 대한 정보 확인과 탐색 취소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 스쿼드 상세 정보 확인은 프리셋 슬롯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프리셋 해금 텍스트 및 이미지를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 전투원 상세 스탯 표시 위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 상세 스탯 표시 위치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장비 변경 알림창의 목록 표시 방식이 수정됩니다.
(좌 : 대상 전투원이 2명 이하일 경우, 우 : 대상 전투원이 2명 초과할 경우)
대상 전투원이 2명 이하일 경우, 중앙 정렬로 표시됩니다.
- 대상 전투원이 2명 초과할 경우, 좌측 정렬로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 장비 변경 알림창에 실 스쿼드 배치 정보가 표시됩니다.
- 장비 변경 시, 대상 전투원이 실 스쿼드에 배치된 상태일 경우, 배치된 스쿼드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프리셋 슬롯 정보 삭제 버튼의 활성화 여부를 구분할 수 있게 됩니다.
* 프리셋 슬롯 목록 창에서 저장 또는 불러오기 절차 진행 시, 현재 선택한 스쿼드의 정보와 선택한 프리셋 슬롯의 정보가 동일할 경우, 정보가 동일함을 알려주는 알림창이 팝업됩니다.
* 상세 정보창의 외부 영역 터치 시, 상세 정보창만 비활성화 됩니다.
- 상세 정보창의 외부 영역을 터치해도 프리셋 슬롯 목록창 전체가 비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 기존 ‘일괄 해제’ 버튼이 ‘장비 해제’ 버튼으로 수정됩니다.
- 해당 버튼의 텍스트가 ‘장비 해제’ 로 텍스트가 변경됩니다.
- ‘프리셋 해제’ 버튼 터치 시, 해당 장비가 저장되어 있는 모든 프리셋에서 일괄적으로 해제됩니다.
- ‘장착 해제’ 버튼 터치 시, 해당 캐릭터에서만 장착이 해제됩니다.
* ‘일괄 해제’ 버튼이 전투원 상세보기 화면에 추가됩니다.
- 해당 버튼 터치 시, 현재 선택한 전투원에게 장착되어 있는 장비들이 일괄적으로 장착 해제됩니다.
* 특정 전투원의 스탯 포인트가 높은 상태에서 프리셋 슬롯에 저장된 정보를 불러올 시, 소모 아이템 사용 여부 확인창이 무분별하게 팝업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쿼드 이름 표시 구역의 위치가 고정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02월 전투원/장비 조정 및 승급 예정 알림]
[전투원 조정]
- 다음 전투원들을 좀 더 활용하기 쉽도록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조정 내용은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변동될 수 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에이다 Type-G]
- 유연한 스쿼드 구성과 범용성을 가질 수 있도록 스킬 효과와 범위를 개선하였습니다.
<변경 상세>
유일한 보금자리인 창백한 푸른 점을 소중히 보존하는 것이야말로 우리의 의무입니다.
* 액티브 스킬 1 : 호밍 레이저
- 받는 피해 증가 / 회피 감소 수치가 소폭 상향됩니다.
* 액티브 스킬 2 : 위성 포격
- 정찰 활성화 상태인 경우 증가하는 피해량 수치가 소폭 증가하였고, 추가로 대상의 행 / 열 / 지정 보호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사용 시, <고고도 스캐닝>에 의한 정찰 활성화가 발동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사용 시, 더 이상 자신의 행동력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정밀 분석
- 효과 범위가 확장됩니다.
- 공격력 / 치명타 / 방어 관통 증가 수치가 소폭 상향됩니다.
- 대상이 AGS 또는 <오비탈 와쳐> 소속일 경우, 효과가 두 배로 증폭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쿼드 내에 <오비탈 와쳐> 소속 전투원이 존재할 경우, 자신의 위치에 관계 없이 전체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시브 스킬 2 : 연산 최적화
- 효과 범위가 확장됩니다.
- 대상이 AGS 또는 <오비탈 와쳐> 소속일 경우, 효과가 두 배로 증폭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쿼드 내에 자신 외의 AGS가 존재할 경우, 자신의 위치에 관계 없이 전체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시브 스킬 3 : 고고도 스캐닝
- 효과 범위가 위와 같이 확장됩니다.
- 정찰 활성화 효과 발동 시점이 전투 종료 시에서 라운드 개시 시로 변경됩니다.
-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이 정찰 활성화 상태인 경우, 모든 적에게 행동력 감소 / 이동 불가 효과를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각 액티브 스킬 레벨에 따라 소모 AP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기존 기능이 삭제됩니다.
[CM67 스팅어]
- 상황에 따라 사용할 스킬을 취사 선택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고, 예열 후의 리턴을 증폭시킬 수 있는 승급 스킬을 부여하였습니다.
<변경 상세>
Now, somehow, in some way, the sky seemed almost Alien.
* 액티브 스킬 1 : 네이팜 버너
- 대상의 효과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티브 스킬 2 : 파쇄 돌격
- 방어 관통 증가 수치가 소폭 상향됩니다.
- 피해량 증가 조건을 분리하여 각각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적용된 회피 / 행동력 감소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시브 스킬 1 : 예열 개시
- 공격력 증가 수치가 소폭 상향됩니다.
- 회피 증가 효과가 라운드 개시 시 발동하도록 변경되고, 효과가 소폭 감소합니다.
[코코 인 화이트셸]
- 강력한 냉기 저항과 모든 보호 효과를 두루 갖춘 <오비탈 와쳐>의 중장 보호기로 전면 재설계하였습니다.
<변경 상세>
제가 멀리 볼 수 있는 것은 거인의 어깨 위에 있기 때문이에요.
* 액티브 스킬 1 : 운석 파쇄 드릴
- 방어력 감소 점감 효과의 낙차를 감소시켰습니다.
- 적중 대상이 중장형 또는 보호기인 경우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중 시 스쿼드 내에 <스팅어>가 있을 경우, [파쇄 돌격] 협동 공격을 유도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티브 스킬 2 : 역장 전개
- 스킬 사용 시, 보호기를 제외한 대상의 AP를 증가시키고, 지정 보호하며 방어막을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대상이 <오비탈 와쳐> 소속 전투원인 경우, AP 증가량이 두 배로 증폭되고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대상이 <에이다>인 경우, <연산 과부하>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시브 스킬 1 : 거인의 어깨 위
- 효과 범위가 확장됩니다.
- <아군 엄폐> 스킬이 <거인의 어깨 위>로 변경됩니다.
- 라운드 개시 시, 범위 내 보호기를 제외한 아군을 지정 보호하고 회피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을 제외한 아군 1기당 자신이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오비탈 와쳐> 소속 전투원은 2기로 취급하여 계산됩니다.
- 기존 기능이 삭제됩니다.
* 패시브 스킬 2 : 오비탈 플레이팅
- 방어력 / 속성 저항 / 효과 저항 증가 효과 수치가 소폭 조정됩니다.
-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은 행 / 열 보호가 활성화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은 냉기 저항 감소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AC-6 후사르]
- 전기 속성 지원 공격을 보유한 유일한 기동형 전투원으로서 새로운 포지션을 부여하였습니다.
<변경 상세>
우린 답을 찾을 거대이. 그때 맹키로.
* 액티브 스킬 1 : 라이트닝 라인
- 적중 대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중 감소 효과의 중첩 제한이 삭제됩니다.
* 액티브 스킬 2 : 테슬라 볼트
- 적중 대상의 전기 저항 증가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전기 저항 감소 효과 수치가 소폭 상향됩니다.
- 적중 대상이 이동 불가 상태인 경우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시브 스킬 1 : 예측 불가능한 복수자
-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의 회피 / 효과 저항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반격 / 대상 HP 반비례 피해량 증가 효과 수치가 소폭 상향됩니다.
- 반격 시 발동하는 회피 / 효과 저항 증가 효과 수치가 소폭 상향됩니다.
[신규 승급 전투원 추가 알림]
* A -> S -> SS랭크 기동형 공격기 : [CM67 스팅어]
<추가된 승급 스킬>
- 패시브 스킬 2 : 제 3 우주속도
<효과 범위>
- 전투 개시 시, 자신의 회피가 크게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라운드 경과에 따라 점감합니다.
-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이 지정 보호를 받고 있을 경우, 자신의 AP가 증가합니다.
- <예열 개시>의 발동 효과 지속이 1라운드 증가합니다.
- 패시브 스킬 3 : 그랜드 피날레
<효과 범위>
-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은 회피 비례 스킬 위력 증가 효과를 획득합니다.
- <네이팜 버너> 사용 시, 초가속하여 방어막 / 피해 감소 무시 효과를 획득합니다.
- <초가속> 상태에서 적 처치 시, 사용한 AP의 50%를 돌려받습니다.
* S -> SS랭크 중장형 보호기 : [코코 인 화이트셸]
<추가된 승급 스킬>
- 패시브 스킬 3 : 진공 단열
<효과 범위>
- 라운드 개시 시, 범위 내 아군의 냉기 저항 하한을 생성합니다.
- 냉기 속성 피격 시 또는 <침수> 상태로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은 해당 라운드 동안 일정 이하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효과를 획득합니다. <응축>
- <응축> 상태에서 피격 시, 범위 내 아군의 행동력을 증가시킵니다.
* A -> S -> SS랭크 기동형 공격기 : [AC-6 후사르]
<추가된 승급 스킬>
- 패시브 스킬 2 : 니캉 내캉
<효과 범위>
- 라운드 개시 시, 기동형 또는 <오비탈 와쳐> 소속 아군의 공격을 지원합니다.
- 재공격 / 공격 지원 시, 상기 효과의 대상이 되는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라운드 개시 시 자신이 지정 보호를 받고 있을 경우, 자신의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 패시브 스킬 3 : 아스트로-카라콜 전술
<효과 범위>
- 라운드 개시 시, 기동형 또는 <오비탈 와쳐> 소속 아군의 대 경장형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 라운드 개시 시, 기동형 아군 수에 비례하여 적 전체의 전기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 기동형 적의 수보다 기동형 아군 수가 많을 경우, 전기 저항 감소 효과가 50% 증폭됩니다.
[신규 스킨 추가]
* 출시예정 스킨1
* 출시예정 스킨2
[중파 이미지 추가]
* 중파 이미지1
[자기소개 보이스 추가]
* 2월 14일 점검 후, 전투원 자기소개 보이스 4종이 추가됩니다.
- 자기소개 보이스는 도감 – 소개에서 소개글과 보이스를 함께 들을 수 있습니다.
[외전 스토리 추가]
* 라인리터의 외전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 라인리터 외전 스토리의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대 중장 전투 시스템] 장비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4주년 축전 타이틀 화면 교체]
* 외부 작가님의 4주년 축전이 도착하였습니다.
* 축전을 사령관님들과 같이 공유하고자 차주 업데이트 이후 타이틀화면이 교체 될 예정입니다.
* 축전을 보내주신 작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오류 수정 및 기타 사항 알림]
* P-18 실피드 - < 자유로운 영혼 실피드 > 스킨이 작가님의 요청으로 퀄리티 향상을 위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오류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나리오 내 히스토리에 선택한 선택지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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