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naver.com/trickcal/14887
https://cafe.daum.net/rollthechess/qGtL/147?svc=cafeapi
안녕하세요. GM릴리입니다.
오는 29일 진행될 ‘트릭컬 리바이브’의 파이널 CBT에 앞서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중 일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번 파이널 CBT는 재미 검증에 집중했던 지난 CBT에 이어 신 콘텐츠의 검증을 주 목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욱 만듦새 있는 게임을 만들어가기 위해 교주님들의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 파이널 CBT에서 공개되는 시스템은 개발 중인 테스트 버전이며, 정식 출시에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교단 입장
'교단'은 교주님의 다양한 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일종의 주거 지구입니다. 교단은 다양한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시설에서는 생산 / 사도들의 친밀도 강화 / 아르바이트 등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교단을 더욱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교주님만의 은밀한 개인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마음껏 꾸미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그 중 핵심적인 기능을 가진 4가지의 구역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생산 랩
'생산 랩'에서는 일정 재료와 시간을 투자하여 가구와 수집품, 가공 재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생산 슬롯에는 하나의 작업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인 작업을 완료하거나 취소한 뒤에 새로운 작업을 맡길 수 있습니다
연구 재료를 소모하여 생산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연구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연회장
모든 교주의 고민 거리인 ‘어떻게 하면 사도들과 친해질 수 있을까’를 해결할 수 있는 ‘연회장’을 소개합니다.
‘연회장’은 미식을 좋아하는 사도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대접해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장소로, 사도의 입맛과 취향이 각기 다르기에 각 사도에 맞는 음식을 제공해야 합니다. 사도의 위장을 사로잡게 되면 친밀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만약 음식에 대해 사도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면 다른 음식을 대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교주와 친밀해진 사도는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고 있던 자신의 속 이야기를 들려줄지도 모릅니다.
모험회 & 스케줄링
사도는 ‘모험회’에서 아르바이트를 받아 아침 · 점심 · 저녁의 스케줄을 따라 모험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의뢰는 하루에 정해진 회수만큼 시도 가능하며,
각 사도의 스트레스와 생활 레벨, 생활 스킬에 따라 성공률이 달라집니다
생활 스킬과 잘 맞는 아르바이트를 진행하면 성공률이 크게 오릅니다
모든 업무를 무사히 완료하게 되면 생활 레벨이 상승하고 재료를 습득할 수 있지만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 또한 증가해, 각 사도의 특성과 상태에 맞는 의뢰를 고르는 교주의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교주의 방
‘교주의 방’은 교주의 개인 공간으로 수집품과 가구를 전시·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도를 교주의 방에 초대할 수 있으며 귀여운 펫과 상호작용하거나 게임 BGM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프리셋을 통한 장식품의 일괄 저장 기능도 존재하므로 교주님만의 멋진 공간을 꾸며나가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파이널 CBT에서 접해보실 수 있는 교단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주님들께서 더욱 즐겁게 ‘트릭컬 리바이브’의 파이널 CBT를 즐기실 수 있도록 남은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